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

커리큘럼, 과정, 과목에 대해 여러분의 질문과 의견을 듣습니다.

컨텐츠 내용

  1. 학습지원센터
  2. 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 조회 페이지
검은화면/ 수강화면 안보일때 조치 방법 안내 최***자 / 2021.10.05

주소 창 내 접속 경로 https:// or http://  





  • 콘텐츠 제공 사이트가 https:// 기반의 보안 정책을 완전히 지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  • 임시로 주소 내 https://를 http:// 로 수정한 뒤 동영상 시청을 재시도합니다. 



맥북 환경





  • 우선 최신 콜러스 플레이어가 최신버전인지 확인합니다. (하단 링크를 참조합니다.) 

  • 맥북(Mac) 환경에서 최근 MacOS 업데이트 후 검은 화면, 검정화면에 대한 현상이 리포팅 되었습니다. 해당 현상은 검은화면에서 멈춰있거나, 멈춘 화면에서 소리만 들리는 경우, 그리고 몇 분 후 재생이 되지만 싱크(sync)가 맞지 않는 현상 등이 발생합니다. 해당 현상은 AV Sync 기능이 과도하게 사용될 경우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

    • 문제 해결을 위해 최신 플레이어 업데이트 후  재생 시작 후 [ Shift+ / ]  단축키를 누른 후 정상재생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





Windows / Active-x 필터링 





  • Internet Explorer 9, 10, 11 버전사용 중 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(미리보기 이미지), 재생버튼, 메시지, 영상 등 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브라우저 환경설정을 점검합니다


 

1.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(IE9,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[안전] 항목을 바로 클릭합니다.)
2. [안전] > [ActiveX 필터링]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
3. IE내 인터넷설정에서 active X필터링이 되어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필터링을 해제합니다.



  • 해당 사이트 접속 시 https 로 접속되거나 해외시청자가 https로 접속될 경우 검은 화면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.  이 경우 브라우저에서 스크립트 로드를 막는 기능으로 인한 사례가 확인되었는데, 사이트 접속 시 http 변경 후 접속을 권장합니다. (https → http) 

  • 일부의 경우 콜러스 플레이어 미설치 상태에서 컨텐츠 시청을 시도하면 검은 화면만 보여집니다. 수동 설치 요망합니다.




크롬 브라우저 (chrome browser) 환경





  • 이 경우 크롬  브라우저의 백그라운드 실행상태를 해제한 뒤 (비활성화, OFF) 재부팅 후 재시도 바랍니다. 

  • 해당 백그라운도 앱 실행 옵션은 크롬 브라우저의 설정>고급>시스템 항목에 위치 합니다. 



 



  • 크롬 브라우져>설정>고급>시스템>하드웨어가속-OFF이후에  재시도해보며 IE(인터넷 익스플로러) 에서도 테스트 권장합니다. 





DNS server 설정 사항 - DNS를 임의 설정할 경우 서버와 정상적인 통신을 할 수 없습니다. 







사내 공통 백신프로그램





  • 정상적인 시청 중 갑자기 검은화면으로 바뀌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  • 백신프로그램으로 시청이 차단되는 경우로 해당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재 시청 바랍니다. (참조: 백신프로그램 충돌)

  • 애드웨어 (adware) 차단 프로그램, 랜섬웨어 (Ransomware)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동일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 및 종료요망합니다. 
read 페이지 바
이전 글

수강기간 연장 및 과목별 과제/설문 안내

 파일첨부  
2021.10.08
다음 글

V캠퍼스 수강 안내

 파일첨부  
2021.07.28